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10년 가을에 설립되어 2011 10월 말부터 미국 내 공식 서비스에 나선 '넥스트도어'는 친분관계가 아닌 현재 거주 지역에 기반해 지역 커뮤니티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미국 내 50개 주의 8,00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일 평균 30개 이상의 지역이 추가로 개설되고 있는 '넥스트도어'는 서비스 가입단계에서 이용자의 신용카드 정보 및 집 전화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 거주 지역에 대한 인증을 요구하여 동일 지역에 거주하는 이용자들과 물물교환, 카풀 제안, 특정 장소 추천 등의 실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교환하거나 새로운 지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또한, 포스트의 20%가량은 범죄 및 안전 관련 내용으로 지역 사회 안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으며,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면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 등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없도록 설정하여 이용자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주력하고 있다.

 

현재는 별다른 수익 모델 없이 가입자 유치에 치중하고 있는 '넥스트도어'는 향후 온라인 지역 기반 광고 시장의 주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에도 유사한 형태( : 아파트 별, 단지별, 00마을등)의 지역기반 SNS가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Posted by 인터랙티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