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Advertising




Case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톰 크루즈  사례.

영화 보면 쇼핑몰에서 지나가는 행인들의 각각의 홍채를 인식해서 고객의 재방문에 대한 인사와 함께 제품에 대한 홍보가  흘러나오는 홀로그램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가 나온다









1. 현재의 광고 


과거에는 대중매체 (mass media)를 통한 무차별적인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TV / 신문/ 옥외 광고판 등이 그 대표적인 예시이다.


디지털 광고는 장점은  1)  타깃팅 용이, 2) 효과 측정의 용이함 , 3) 비용대비  높은 도달율  있고,  이 장점들은  갈수록 고도화되고 있다.


이미 디지털 광고시장은 지상파 광고 시장을 뛰어 넘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함께 광고비 지출 비중이 급변하고 있다.

최근기존 4대 매체의 광고비 지출 비중은 꾸준히 하락하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는 안정적 상승, 모바일 광고 비중은 급증하고 있다.






2. 미래의 광고 


과거 디지털 서비스는  정보를 잘 정리해서 깔끔하게  보여주는것이 주로 였다면.

현재 디지털 서비스 검색하거나 획득한 자기자신만의 정보를  고도화하여 다양하게 공유 (Share) 하는 데 있다.

검색엔진을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획득한 지식을 SNS나 블로그를 통해 다른 사람과 나누고 있다.

사람들은 수동적인 정보의 노출대상에서 정보의 프로슈머(생산적 소비자)가 된 것이다.

무척 다양한 개인미디어 매체들이 생성되었고, 이런 매체들에 의해 고도화된 타깃 광고가 가능해졌다.


향후폭발적인 정보의 범람에 따라 최적화된 정보 제공의 요구 수준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

소비자에 따라 원하는 애플의 정보(아이폰의 애플 vs 과일의 애플 )는 다르다.

검색하는 사람의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가 검색을 하기도 전에 검색할  내요을 예측해서 보여주는 수준까지 발전할 것이다. 

이러한 검색 광고를  predictive search라 하는데, ''구글 나우' 서비스가 그 를 지향하는 대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앞선 마이너리티리포트의 광고 사례는  방식은 다르지만 초기 모델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온라인에서는 나를 따라다니는 디스플레이 광고, 크리테오와 구글의 리타켓팅 마케팅이  시장에 뿌리내렸다.

오프라인에서는  BLE 비콘, 사운드 비콘, NFC 등에 의해 고객의 현재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들을 뿌려지기 시작했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에 의해 스팸이 아닌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다.

미래의 광고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고도화를 기반으로 IoT, O2O  등 모든 미래 키워드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인구통계학, 모바일화, 위치기반, 생활패턴, 소비패턴, 구매패턴 등이 어울러진 빅데이터 (Big Data) 분석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개개인에 맞는 타깃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이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광고는 이미 가까이에 와있다.




No. 1 Digital Marketing Company INTERACTIVY




저작자 표시
신고

'정보_두루마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7/10] O2O 서비스 (Online to Offline) - 중(中)  (0) 2015.07.27
[7/10] O2O 서비스 (Online to Offline) - 상(上)  (0) 2015.07.21
[6/10] Advertising  (0) 2015.07.03
[5/10] Sharing Economy  (0) 2015.06.26
[4/10] Wearable  (0) 2015.06.05
[3/10] FinTech : 핀테크  (0) 2015.05.29



Posted by 인터랙티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