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온라인 광고에 대한 연재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온라인 파생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많은 참고 바랍니다. ^^





[온라인 광고 이야기] 4. 다양한 파생 온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의 시장 크기만큼, 다양한 온라인 광고 방법이 존재한다.


몇 가지 중요한 온라인 광고 방식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Ø 입소문의 힘! SNS 마케팅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간단히 살펴보면, 이미 페이스북은 작년 이용자 수가 1,100만 명이 넘었다. 

이에 따라 실시간으로 팬들과 공감하고 입소문을 낼 수 있는 무료 홍보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하여 수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SNS에서는 팬 늘리기보다 콘텐츠의 질이 중요하다. 
페이스북에서 취급하는 콘텐츠는 해당 기업 및 서비스와 연관이 있으면서도 상업적인 느낌이 없고, 재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어야 최선이라 정리할 수 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만 무턱대고 어려워할 필요도 없다. 
매출 증대 창구가 아닌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임을 유념한다면 충분한 브랜딩 효과를 얻을 것이다.

흔히 하는 실수는 재미없게 홍보만 하거나, 관계없는 개그 게시글만 올리는 경우가 많다. 
스스로가 고객과의 소통에 재미를 느끼고 즐길 수 있을 때, 살아있는 SNS를 운영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입소문의 효율성 만큼이나 부정적인 반응도 빠르고, 어설픈 상업적인 뉘앙스에는 극도로 민감하게 반응한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항상 아기와 같다는 생각을 해야 하며, 즉각적인 반응과 함께 진심 어린 공감을 나누는 공간으로 이용해야 하다.




Ø 객관성의 힘! 온라인 언론홍보 마케팅


온라인 언론홍보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가 아닌 홍보라는 점이다. 

즉, 객관적 신뢰성을 보유한 채널을 통해 제 3자의 시선으로 나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다는 것이다.


언론홍보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신문 등의 인쇄매체를 이용한 오프라인 광고 영역이었다. 

하지만,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는 인터넷 뉴스의 유통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그 영향력은 기존 인쇄 매체를 넘어서는 수준이 되었다


포털에서 경쟁사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뉴스 영역에서 다양한 홍보성 기사의 노출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과연 누가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 것일까?

보통 언론홍보마케팅은 전문 대행을 통하여 진행된다. 
뉴스 기사 자체를 대행할 수 도 있고, 뉴스 꺼리를 언론사에 배포해주는 업무를 진행하기도 한다. 
자신 스스로가 주목할 만한 새로운 소식, 이벤트, 건강 정보 등을 뉴스화하여 온라인에 배포할 수 있다. 

이때 중요한 건, 원하는 매체와 포털에서 뉴스가 검색 노출이 되는 언론 홍보 서비스를 선택해야 한다.
유료 검색광고나 무료 검색등록에 의해 내 홈페이지가 노출되었는데, 하단에 뉴스기사까지 검색된다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도의 상승은 너무나 당연할 것이다.

다만, 객관적 진실에 근거하지 않고, 홍보성이 너무 강한 기사는 진행 단계에서 필터링 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No. 1 Digital Marketing Company INTERACTIVY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터랙티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