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개월 동안 등록사진 5만장, 앱 다운로드 10만 건 돌파

- 캠핑모임 200개 돌파, 지역탈피 취향별 캠핑모임 증가세

- 30~40대 남성들 커뮤니티로 점차 확대

 

바야흐로 캠핑인구 200만 시대에 살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마케팅 전문업체 인터랙티비(대표 문성운)가 내놓은 캠핑사진 어플리케이션 아이라이크캠핑이 캠핑족 사이에서 인기 급상승중이다. 아이라이크캠핑은 이용자가 캠핑을 직접 경험하면서 찍은 사진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올리고 공유하는 캠핑사진 어플리케이션으로, 작년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5월 아이폰 서비스 론칭 후에 서비스가 본격화 되었다.

 

아이라이크캠핑에 따르면 올 5월 이후 4개월 만에 등록사진이 5만장을 돌파했으며, 앱 다운로드 숫자도 10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등록된 캠핑장 수는 900여 개에,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찍어 사진이 저장된 캠핑장 수도 500개에 이르고 있다.

 

등록된 캠핑모임도 8월말에 이미 200개를 넘어 타 캠핑전문사이트의 커뮤니티보다 그 증가 속도가 빠르고, 모임을 주도하는 연령대가 대부분 30~40대 남성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된 3040 남성들이 캠핑을 통해 가족 및 이웃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관계도 친밀하게 하는 계기로 삼으면서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 3040 남성을 위주로 하는 커뮤니티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이라이크캠핑에 등록된 사진과 모임을 분석하면 최근 캠핑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데, 이용자간 자발적인 정보공유가 활발해 짐에 따라 캠핑장 선택에 있어 이용자 추천이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제의자 및 테이블, 캠핑전용 전구, 비어치킨용 오븐 등과 같이 DIY 캠핑용품 제작 및 사용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역단위 위주의 캠핑모임을 탈피해 최근에는 애견캠핑, 커플캠핑, 솔로캠핑, 루프탑캠핑, 백패킹 등과 같이 지역과 상관없이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함께 하는 캠핑모임이 대폭 증가된 것으로 보인다.

 

인터랙티비 최미영 그룹장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다양한 캠핑사진를 실시간으로 올리고 공유하면서 캠핑족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져 아이라이크캠핑이 단기간에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는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더불어 캠핑모임의 주축세력으로 떠오른 30~40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를 좀더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라이크캠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아이라이크캠핑어플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Posted by 인터랙티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