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재미있는 광고이야기를 들고 나왔습니다. ^^
요즘 스마트폰을 활용한 광고에 대해 왈가왈부 말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단순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광고가 아닌 <인쇄 광고와 결합한 스마트폰 광고>, 그리고 <TV 광고와 결합한 스마트폰 광고>를 선보인 AXA 보험 회사 광고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만 단순히 제작하여 배포한 것에 그치지 않고, 인쇄 광고와 TV 광고와 재치있게 믹스함으로써 사람들의 시선을 한 눈에 끌었는데요...




첫 번째 광고는 인쇄 광고와 결합한 스마트폰 광고입니다. 

신문을 펼치면 AXA 광고가 전면에 보입니다. 신문 중간 부분에는, 아이폰 크기 만큼의 공간이 있네요. 그 안에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그 주소를 통해 AXA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고,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광고 영상이 나타납니다. 

기존에 우리가 흔히 볼 수 있었던 인터넷+TV 광고의 결합은 TV 광고의 제일 마지막에 "OOO에 검색해보세요."와 같은 문구로 궁금증을 자아내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광고는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아주 흥미진진한 방법으로 믹스 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두번 째는 TV 광고와 결합한 스마트폰 광고입니다. 

TV 광고 속에서 노출된 QR 코드를 통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유저와의 적극적인 인터랙션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광고 또한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다양한 매체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얼마나 스마트하게~ 믹스하는가...의 문제는 광고계에 새로이 던져진 과제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광고, 모바일 광고, TV 광고, 인쇄 광고.... 이 모든 것들은 서로가 서로를 적절히 만남으로써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고,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탄생시킬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Posted by 인터랙티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